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life cycle 라이프 사이클 initState(), dispose()프로그래밍 공부 메모/flutter 2022. 6. 7. 21:35
statefulwidget 클래스를 생성하여 위젯 트리에 삽입되면 initState() 메서드가 호출된다
즉 앱이 실행되어 statefulwidget이 생성되면 뭔가 실행하고 싶다면 initState() 구현하면 된다
import 'package:flutter/material.dart'; void main() { runApp(const MyApp()); } class MyApp extends StatelessWidget { const MyApp({Key? key}) : super(key: key); // This widget is the root of your application. @override Widget build(BuildContext context) { return MaterialApp( debugShowCheckedModeBanner: false, title: 'Shazam', theme: ThemeData( primarySwatch: Colors.blue, ), home: ScreenB(), ); } } class ScreenB extends StatefulWidget { const ScreenB({Key? key}) : super(key: key); @override State<ScreenB> createState() => _ScreenBState(); } class _ScreenBState extends State<ScreenB> { @override void initState() { //statefulwidget이 실행되면 initstate()가 호출됨 super.initState(); print('initState is called'); } @override void dispose() { //위젯트리에서 와전히 제거될때 호출 super.dispose(); print('dispose is called'); } @override Widget build(BuildContext context) { print('build is called'); return Scaffold( appBar: AppBar(title: Text('ScreenB')), body: Center( child: Text( 'ScreenB', style: TextStyle(fontSize: 24), ), ), ); } 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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